Home 진료과목 쌍커풀수술

쌍커풀수술

분야별로 세분화된 진료과목으로
전문성있는 진료를 선도합니다.

이미지명

쌍꺼풀 수술

" 우리나라 사람의 눈꺼풀은 두툼하고 쌍꺼풀이 없으며, 상하폭이작고 몽고주름이 있는 전형적인 동양인의 모습입니다. 외국인들은 쌍꺼풀이 없는 전형적인 한국인의 모습을 선호하기도 합니다만 답답해 보이는 인상이 싫어서 요즘은 눈성형으로 쌍꺼풀을 원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눈이 커 보이고, 시원해 보이는 효과 때문에 실제로 많은 분이 수술을 받고 있습니다. "

이상적인 쌍꺼풀은 개인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서양인들처럼 큰 쌍꺼풀을 선호 했지만, 요즘은 한듯만듯한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원하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수술전 필요한 안과검진
- 시력을 포함한 전반적인 눈 상태
- 눈의 눈물의 분비 정도
- 안검 하수 동반 여부
- 기존 쌍꺼풀 여부
- 지방의 양
- 코쪽의 안검모양, 몽고주름의 유무
- 눈썹 처짐 정도
- 피부 처진 정도
등을 모두 고려하여 종합적인 판단 후 매몰법, 부분절개법, 절개법 등 수술 방법이 결정됩니다.

수술방법은?

매몰법
매몰법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2-3개의 작은 구멍을 만들어 눈을 뜰 때 사용되는 근육과 눈꺼풀의 피부를 연결하는 것입니다.
매몰법의 장점은 피부를 째지 않고 바늘 구멍 만큼 뚫기 때문에 흉터가 남지 않으며, 원하는 쌍꺼풀라인을 따라 실을 매몰시킨 후 매듭을 만들기 때문에 수술 2-3일 후면 붓기가 거의 없어지고,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모양을 바꾸고 싶으면 다시 절개법으로 수술 할 수도 있습니다.
매몰법은 수술 시간이 짧고, 통증이나 부기가 작아서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수술 입니다. 매몰법이 과거에 인기가 없었던 이유는 수술의 복원성이 우수한 반면 잘 풀리는 것 때문이었는데, 지금은 그 수술법과 수술에 사용하는 실과 바늘 등이 발달되어 그러한 단점을 많이 보완하게 되어 일본이나 한국에서 매몰법이 인기있게 되었습니다.

부분절개법
남자도 절개부위가 10mm 전후로 작아서 부분 절개라고 합니다. 절개된 부위를 통해서 지방을 제거하고 쌍꺼풀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늘어진 피부가 없고, 지방이 적은 분들에게 선호되는 방법입니다.
수술 후 이틀 정도는 얼음 찜질을 부기가 적도록 해 줍니다. 고개를 숙이는 것은 부기가 오래갈 수 있고, 눈을 비비거나 수술 부위를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세수는 수술 다음날부터 가능하며 눈 화장은 일주일 후부터 가능합니다.

절개법
절개법은 피부에 쌍꺼풀 라인을 만들고, 피부에 레이저나 Ellmann 과 같은 특수 기구로 절개를 한 후 눈꺼풀에 있는 피부,근육,지방을 잘라내고, 피부와 눈꺼풀올림근을 고정 봉합하여 쌍꺼풀 라인이 정확하고 선명하게 생기도록 해주는 수술 방법입니다.

수술 후 부기가 매몰법에 비해 상대적으로 오래 가고 자연스럽게 보이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있지만, 피부가 늘어져 있거나, 눈꺼풀이 두툼한 사람은 이를 함께 교정 할 수 있어 적합한 수술 방법입니다. 시일이 경과해도 잘 풀리지 않는 확실한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술 후 1-2주일후면 붓기가 많이빠지고 그 후로는 서서히 남은 붓기가 없어지면서 모양이 자리잡습니다.

수술 후3일간은 냉찜질을 해주어 출혈 및 부종을 방지하고 이후부터 3-4일 동안은 온찜질을 해주어 멍을 출어주게 됩니다. 수술 후 7일 후 실을 제거합니다.